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경영대학원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메뉴

학과정보

디지털매니지먼트학과 목적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하여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금융, 빅데이터 분석 기법 등을 학습함으로써 디지털 융합을 바탕으로 한 신규 비즈니스 기획 및 실행이 가능한 전문인력을 양성

교과목 소개

전공 개설과목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개설예정 소셜미디어 분석, 옴니채널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분석, 디지털 금융의 이해, 디지털 시대, 금융시장의 이해, 금융경제와 프로그래밍

개설 취지 및 교육 목표

디지털 매지니먼트 과정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등장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로 인한 거시적∙미시적 환경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본적인 경영과목의 학습과 더불어 심화 형태의 디지털 마케팅∙디지털 금융 과목에 집중함으로써 보다 심도 깊은 디지털 경영 전문가 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

디지털 마케팅 기획
디지털 광고
모바일 마케팅
SNS 마케팅 등의 이해

디지털 금융의 이해

AI 와 빅데이터를 금융에
응용한 P2P 금융 InsureTech,
WelthTech, RegTech 등을 학습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관리 및 분석 능력
배양

문의

주임교수: 강기두 교수 (02-820-0562, gikang@ss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mba@ssu.ac.kr 일반 행정 및 입학 지원 문의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