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경영대학원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메뉴

감성기술경영학과

감성기술경영학과 목적

대중문화의 필연적 속성에 기인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중문화 큐레이션, 실감형 VRㆍAR 콘텐츠 제작 유통, 머신러닝을 통한 콘텐츠 자동 생산, 미디어 간 반응형 융합 콘텐츠 제작 등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문화기술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교과목 소개

전공 개설과목 공연예술의 이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메타버스론, 클래식문화의 이해
개설예정 A&R프로젝트, 영상음악제작, 음반 마케팅 프로젝트, 미디어 커머스, 실감형 대중음악콘텐츠제작 실습, MCN 운영실무, 대중문화경영이론, 융합형 문화기술 연구, 방송산업경영론, 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실무,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개설 취지 및 교육 목표

감성기술경영학과는 음악, 영상, 공연, 전시 등과 같은 문화ㆍ예술 영역에 있어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인간 감정과 니즈의 이해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기획, 몰입할 수 있는 대중문화 큐레이션, A/VR 콘텐츠 제작 유통, 미디어 간 반응형 융합 콘텐츠 기획ㆍ제작 분야 등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문화기술 분야에 대해서 함께 연구하고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입니다.

감성·문화

공연예술의 역사와 이해
서양음악의 이해
클래식문화와 대중문화의 이해
고전음악의 생활화
스토리텔링
문화예술에서의 A/VR 활용

예술·경영

문화예술경영론
국제전시기획 & 경영
극장 경영
공연예술산업론
문화예술 국제교류
예술경영과 법

빅데이터·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미디어와 인공지능
인지감성공학
빅데이터와 미디어컨텐츠 분석
디지털콘텐츠와 인터렉션
사이언스
메타버스의 이해

문의처

주임교수: 신호철 교수 (02-820-0538, hshin@ss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mba@ssu.ac.kr 일반 행정 및 입학 지원 문의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