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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대학원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메뉴

입학전형 안내

입학지원 순서 안내

1단계

지원자 페이지 접속
(회원가입)

2단계

원서 입력

3단계

전형료 납부
(무통장 입금)

4단계

원서 및 수험표 출력

5단계

서류 제출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

① 온라인 지원 사이트 접속 후 제출 (바로가기)

② 전형료 납부 (※ 반드시 지원자 본인 수험번호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 전형료 : 80,000원
- 입급계좌 : 우리은행 2704-9306-1183-90 / 예금주 : 숭실대학교(경영원)

③ 서류 제출
- 제출 서류 : 하단의 내국인/외국인 제출서류 확인
- 제출 방법 :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송부
- 제출 기간 : 접수기간 안에 교학팀에 제출
- 제출 장소 :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홀 542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우편번호 : 06978 *우편제출 시 봉투 겉면에 입학서류 재중으로 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일반전형) - 내국인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 - 인터넷 입학지원 완료시 출력가능 (원본서류 제출시 본인서명 필수)
자기소개서 -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
졸업증명서 -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 편입학 지원자는 현재 재학 중인 대학원 재학, 휴학 또는 재적증명서 추가 제출
성적증명서 - 졸업예정자는 직전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
- 편입학 지원자는 현재 재학 중인 대학원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 본교에 지원하기 전 학사 또는 석사과정 중 편입학했거나 학점은행제를 졸업(예정)한 경우 모든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양식 다운로드

자기소개서 양식

제출서류 (일반전형) - 외국인

제출서류 비고
지원서 - 인터넷 입학지원 완료시 출력가능 (원본서류 제출시 본인서명 필수)
입학원서 -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 (바로가기)
학업계획서
학력조회확인서
학위증명서류 - 한국대학 졸업 → 졸업증명서 원본
- 중국대학 졸업 → 학위증명서 번역공증
학력인증서 (www.cdgdc.edu.cn)
- 기타국가 졸업 →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서 ex)몽골, 중국(마카오, 홍콩)* 아포스티유 비협약국 ex)베트남: 학위증명서 공증본에 한국대사관 & 발행국대사관의 영사확인 받아 제출
* 6개월 이내 발급
성적증명서 - 한국대학 졸업 → 전체 학기 성적 표시, 백분율 성적 기재
- 기타국가 졸업 → 전체 학기 성적 표시, 백분율 성적 기재
(아포스티유 확인서)
(비협약국은 성적증명서 공증본에 영사확인 받아 제출)* 편입학의 경우 모든 전적 대학 성적증명서 함께 제출
* 6개월 이내 발급
가족관계증명서류 - 중국 국적 → 친족관계증명서(亲属关系证明书) or 호구부(户口簿) 번역공증
- 베트남 국적 → 출생증명서 (BIRTH CERTIFICATE) 번역공증
- 기타 국적 → 국가기관에서 발급한 가족관계증명서 번역공증
본인 및 부모 신분증 사본 - 한국 체류자 → 외국인등록증 사본 (앞, 뒤 모두)
- 외국 체류자 → 국가기관에서 발급한 신분증
* 부모 이혼/사망의 경우: 이혼증명서/사망확인서 제출로 대체 가능
본인 여권 사본 - 지원자 본인의 여권 사본
재정능력입증서류

(1개월 이내 발급)

- 원화 2천만원(KRW 20,000,000)이상 유지

(숭실대학교 학부 및 어학연수과정 졸업 후 경영대학원 진학시 1/2 금액, 체류 기간 연장시 증명 금액 변동 가능성 있음)

* E·F비자 보유자는 500만원 이상의 은행잔고증명서 제출 가능

TOPIK 증명서 - 유효기간 이내 성적만 인정
전형료 송금 영수증 사본 - 전형료 송금 영수증 사본 (입금자는 수험번호로 표기)
기타 주의사항 -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한국어 또는 영어로 번역공증 받아 제출
- 중국, 베트남 유의사항: 호구부가 분리되어 있거나 부모가 호주가 아닐 경우, 친족관계증명서 번역공증과 호구부 사본 제출

양식 다운로드

외국인 입학원서, 학업계획서, 학력조회 확인서 양식

유의사항

① 접수된 원서의 기재사항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이며, 연락이 두절된 경우에는 전형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접수 완료된 원서내용은 지원자가 정정할 수 없음.
②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에서 원서 작성 후 “지원서 제출” 버튼을 눌러야 입학지원이 완료됨. “지원서 제출”을 누르지 않을 경우 원서가 접수되지 않음.
③ 제출된 서류와 납부된 전형료는 지원기간 이후 반환이 불가하며,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한 사실 확인을 위해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경우 반드시 제출해야 함.
④ 수험생은 전형일 당일 신분증과 수험표를 필히 지참하여야 함.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출력 가능)
⑤ 졸업(학위취득)예정자로서 합격한 자는 별도 지정한 기일까지 졸업(학위취득) 증명서와 최종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⑥ 편입학 지원 당시 전적교에 재학 중인 자로서 편입학 모집에 합격한 자는 전적교에서 재학한 마지막 학기의 성적이 포함된 최종 성적증명서를 별도 지정한 기일까지 제출해야 함.
⑦ 학기 개시일(전기입학자 3월 1일, 후기입학자 9월 1일) 이후 입학취소, 자퇴 등으로 등록금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교 규정에 따라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업료의 일부만 반환함.
⑧ 합격자 발표 후 본교 석사 또는 박사과정 입학 자격 검증을 위한 전적대학 학력조회가 시행되며, 지원자의 출신학교로부터 조회결과가 회신되지 않는 경우 본인이 직접 출신학교에 연락하여 학력조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함. 학력조회가 미회신되거나 입학 자격이 검증되지 않는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⑨ 입학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판명된 경우, 위변조 서류 제출 및 허위 사실 기재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학기 개시일 이후에도 입학이 취소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지원자의 책임으로 등록금을 반환하지 않음.
⑩ 외국인 합격자는 입국을 위한 사증을 발급받아 학기 개시일 이전에 입국하여야 하며, 학기 개시일 후 일정 기간 내에 입국하지 않을 경우 입학취소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
⑪ 학과별 지원 인원 미달 시 입학전형을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 시 전형료 전액 반환함.
⑫ 합격자는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개별통보 없음)
⑬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규정 및 본교 대학원운영위원회 결정에 따름.

기타 문의사항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교학팀(02-820-0344~6, mba@ssu.ac.kr)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웨스트민스터홀 54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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