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전략경영학과 목적
데이터전략경영학과 목적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산업 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기업의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데이터 속의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교과목 소개
전공 | 데이터사이언스 전공 | 데이터 과학 개론, 데이터 마이닝 실무, 머신러닝 및 딥러닝,인공지능 현장 프로젝트 실무, 텍스트 및 자연어 프로젝트 실무 |
---|---|---|
디지털트랜 스포메이션 전공 |
DX핵심 기술의 이해 및 활용,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인문학적 이해,창의적 사고를 위한 도구 실습 및 활용, 플랫폼 구축 및 성장 전략 | |
전략컨설팅 전공 |
전략컨설팅방법론, 기업인증 비즈니스컨설팅, 컨설팅 프로젝트 실무,공공데이터 활용 컨설팅, 데이터바우처와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
개설 취지 및 교육 목표
산학협력 과정을 통한 빅데이터 기반의 4차 산업혁명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실제 기업 데이터 실습
실제 데이터를 이용한 실습을 통하여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
협업 프로젝트
협업 중심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프로젝트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실무자 팀티칭
실무자들의 팀티칭을 통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 현업에 대한 교육 실시
산학 연계
학교의 교육과 실무 현장의 연계를 통하여
이론과 실습을 넘은 데이터 활용 실무 교육
문의
과정문의: 최정일 주임교수(02-820-0561, jichoi@ss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mba@ssu.ac.kr 일반 행정 및 입학 지원 문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