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경영학과 목적
문화콘텐츠경영학과 목적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수준 높은 콘텐츠 생산의 기반이 되는 기획 및 제작,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 경영자를 양성을 위해 콘텐츠 관련 법과 제도, 정책연구 활동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 가능한 실무 전문가 양성
교과목 소개
전공 | 콘텐츠트랙 | 콘텐츠 기획, 콘텐츠 원형과 스토리텔링,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플랫폼 콘텐츠 지식재산권, 콘텐츠 제작, 콘텐츠 기술(CT), 콘텐츠 산업론콘텐츠 유통,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
---|---|---|
문화예술전공 트랙 |
문화예술경영론, 문화콘텐츠 기획사례, 극장경영, 국제 전시 기획&경영 공연예술, 비영리 문화예술기관 경영, 문화예술창업, 문화예술브랜드 |
개설 취지 및 교육 목표
21세기에 미래지향적인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이끌 역량 있는 전문경영자 양성 과정
21세기 창조 시대에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고, 콘텐츠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전문 경영자를 배출하는데 목표를 둡니다. 문화콘텐츠경영 석사 과정은 콘텐츠 산업 분야에 수준 높은 콘텐츠 생산의 기반이 되는 기획, 제작,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 경영자를 양성하며, 콘텐츠와 관련된 법과 제도 정비 및 정책 등을 연구하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하여 산업화에 기여할 콘텐츠 경영자 양성을 위한 과정입니다.
특히 콘텐츠 산업 트랜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도 있는 안목으로 창조적인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경영 인력의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문의
주임교수: 박종우 경영대학원 부원장 (02-828-7251, jongpark7@ss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mba@ssu.ac.kr 일반 행정 및 입학 지원 문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