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경영대학원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메뉴

감성콘텐츠경영학과

감성콘텐츠경영학과 목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술적 능력 뿐만 아니라 감성적 요소를 분석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교육함으로써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인재를 양성

교과목 소개

전공과목 감성 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 디지털 미디어 감성 콘텐츠, 감성 콘텐츠 제작 방법론, 콘텐츠 경영 및 마케팅 전략, 감성 데이터 분석과 응용, 멀티미디어 디자인과 감성 경험, 감성 콘텐츠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 감성 콘텐츠와 브랜딩, 감성 콘텐츠 산업 분석, 글로벌 감성 콘텐츠 전략

개설 취지 및 교육 목표

감성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함양 학생들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감성 콘텐츠의 핵심 요소인 스토리텔링, 시각 디자인, 음악, 영상 등을 융합하여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콘텐츠 경영 전문성 확보 콘텐츠 산업의 경영 원리를 이해하고, 감성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 및 운영하는 방법을 교육하여 콘텐츠 경영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학생들은 감성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 마케팅, 평가까지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게 됩니다.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대한 적응력 강화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방식과 기술적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SNS 플랫폼을 활용한 감성 콘텐츠 제작 및 경영 전략을 중심적으로 다룹니다.

문의

주임교수: 박종우 교수 (02-828-7251, jongpark7@ss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mba@ssu.ac.kr 일반 행정 및 입학 지원 문의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