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콘텐츠경영학과 목적
감성콘텐츠경영학과 목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술적 능력 뿐만 아니라 감성적 요소를 분석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교육함으로써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인재를 양성
교과목 소개
전공과목 | 감성 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 디지털 미디어 감성 콘텐츠, 감성 콘텐츠 제작 방법론, 콘텐츠 경영 및 마케팅 전략, 감성 데이터 분석과 응용, 멀티미디어 디자인과 감성 경험, 감성 콘텐츠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 감성 콘텐츠와 브랜딩, 감성 콘텐츠 산업 분석, 글로벌 감성 콘텐츠 전략 |
개설 취지 및 교육 목표
감성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함양 | 학생들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감성 콘텐츠의 핵심 요소인 스토리텔링, 시각 디자인, 음악, 영상 등을 융합하여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
콘텐츠 경영 전문성 확보 | 콘텐츠 산업의 경영 원리를 이해하고, 감성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 및 운영하는 방법을 교육하여 콘텐츠 경영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학생들은 감성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 마케팅, 평가까지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게 됩니다. |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대한 적응력 강화 |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방식과 기술적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SNS 플랫폼을 활용한 감성 콘텐츠 제작 및 경영 전략을 중심적으로 다룹니다. |
문의
주임교수: 박종우 교수 (02-828-7251, jongpark7@ss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mba@ssu.ac.kr 일반 행정 및 입학 지원 문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