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기술경영학과 목적
감성기술경영학과 목적
대중문화의 필연적 속성에 기인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중문화 큐레이션, 실감형 VRㆍAR 콘텐츠 제작 유통, 머신러닝을 통한 콘텐츠 자동 생산, 미디어 간 반응형 융합 콘텐츠 제작 등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문화기술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교과목 소개
전공 | 개설과목 | 공연예술의 이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메타버스론, 클래식문화의 이해 |
---|---|---|
개설예정 | A&R프로젝트, 영상음악제작, 음반 마케팅 프로젝트, 미디어 커머스, 실감형 대중음악콘텐츠제작 실습, MCN 운영실무, 대중문화경영이론, 융합형 문화기술 연구, 방송산업경영론, 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실무,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
개설 취지 및 교육 목표
감성기술경영학과는 음악, 영상, 공연, 전시 등과 같은 문화ㆍ예술 영역에 있어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인간 감정과 니즈의 이해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기획, 몰입할 수 있는 대중문화 큐레이션, A/VR 콘텐츠 제작 유통, 미디어 간 반응형 융합 콘텐츠 기획ㆍ제작 분야 등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문화기술 분야에 대해서 함께 연구하고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입니다.
감성·문화
공연예술의 역사와 이해
서양음악의 이해
클래식문화와 대중문화의 이해
고전음악의 생활화
스토리텔링
문화예술에서의 A/VR 활용
예술·경영
문화예술경영론
국제전시기획 & 경영
극장 경영
공연예술산업론
문화예술 국제교류
예술경영과 법
빅데이터·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미디어와 인공지능
인지감성공학
빅데이터와 미디어컨텐츠 분석
디지털콘텐츠와 인터렉션
사이언스
메타버스의 이해
문의처
주임교수: 신호철 교수 (02-820-0538, hshin@ss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mba@ssu.ac.kr 일반 행정 및 입학 지원 문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