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문화콘텐츠경영학과

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

◆ 학과소개

콘텐츠 경영석사과정은 콘텐츠 사업 분야에 수준 높은 콘텐츠 생산의 기반이 되는 기획, 제작,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 경영자를 양성하며, 콘텐츠와 관련된 법과 제도 정비 및 정책 등을 연구하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하여 산업화에 기여할 콘텐츠 경영자 양성을 위한 과정이다.

◆ 문의처

■ 일반행정 : 등록금 및 지원절차 등에 관한 문의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 과정문의 : 경영학부 박종우 교수 (02-828-7251, jongpark7@ssu.ac.kr)

콘텐츠 경영학과 교과과정 등 문의 : http://blog.naver.com/sesekim6101)

◆ 개설취지 및 교육목표

 

21세기에

미래지향적인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이끌 역량있는 전문경영자 양성과정

21세기 창조 시대에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고, 콘텐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 경영자를 배출하는데 목표를 둔다. 콘텐츠경영 석사과정은 콘텐츠 산업 분야에 수준 높은 콘텐츠 생산의 기반이 되는 기획, 제작, 비지니스 분야의 전문 경영자를 양성하며, 콘텐츠와 관련된 법과 제도 정비 및 정책 등을 연구하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하여 산업화에 기여할 콘텐츠 경영자 양성을 위한 과정이다.

특히 콘텐츠 산업 트렌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도 있는 안목을 가지고 창조적인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경영 인력의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교과목 소개

모집된 학생의 성격에 따라 새로운 과목이 추가되거나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콘텐츠 경영학과 Global 문화예술경영 전공 안내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글로벌문화예술 경영 (전공) 석사과정은 문화예술 활동 전반에 가치창조경영원리를 도입하여 21C 미래 대표적 산업인 문화예술산업의 기획, 제작, 연구, 분석, 실무전문가, Field에 강한 글로벌 문화예술경영 전문가를 양성한다. 세계 시장의 문화콘텐츠 Revolution 과 Paradigm을 제시하며 국내 및 국제화 시장의 활동 영역을 넓히고 Global Market 진출을 연계 지원한다.

 

과목 소개

 

글로벌 비즈니스 이해 (Global Business)

– 문화와 경제 Culture & Economic

 

 

문화예술경영론 (Arts & Ultural Management)

– 예술 경영 & 행정 – Management & Administration

 

 

문화교육 & 예술교육 (Cultural Education & Arts Education)

– 국내, 해외 문화예술교육(Art & Culture Education)

 

 

문화예술 글로벌 마켓 (Arts & Cultural Global Market)

– 국내 해외 기관, 단체 및 유관기관 매칭

 

 

문화콘텐츠 기획사례(Case Studies For Cultural Contents Industry)

– 국내, 해외 문화콘텐츠 연구 Cultural Contents

 

 

문화예술/공연예술 기획 (A&C, Performance Art Planning)

– 기획 & 관리 Strategic & Implementation

 

 

국제전시기획 & 경영 (International Exhibition Planning & Management)

 

 

문화예술 현장 (Arts&C Ultural Field)

– 공연예술 장르별 연구 및 현장 실습 뮤지컬, 연극, 음악, 무용, 미술 다원아트 등

 

 

극장 경영 (Theature Management)

– 공연장 운영 Artscenter/전시장운영 Visualart / 박물관 Museum&Gallery Management

 

 

공연예술산업론 (Performance Art Industry)

– 문화디자인, 문화예술 O2O Commerce

 

 

공연예술조작관리 (Performance Art Organization Administration)

 

 

공연예술 법 및 제도와 실무 (Performance Art Law & Practice)

 

 

문화예술 마케팅과 홍보 (Marketing & PR For Performange Art)

– 문화 마케팅 Marketing For Arts & Culture

– 마케팅 – Marketing, 광고 – Advertisement, 홍보 – Public Relations, 판촉 – Sales Promotion

 

 

대중문화론 (Studies In PoPular Culture)

–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 Entertainment Industry

 

 

공연 및 축제의 세계화 (International Trend Of Performance And Festival)

– Festival / Speical Event / Leisure & Tourism

 

 

문화예술 국제교류(Art & Culture International Exchange)

 

 

문화예술컨텐츠 교역(Art & Culture Contents Trade)

 

 

공연예술실무와 문서작성(Performance Art Practice & Writing)

 

 

비영리단체 운영(Non Profit Organization)

– 기부문화현장 Donation Culture, 스폰서쉽 Sponsorship

 

 

국제문화교류정책(International Cultural Exchange Policy)

 

 

문화예술 AR.VR 활용(Arts & Culture AR/VR)

 

 

무대의상과 분장(Stage Costume & Make-u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