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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경영학과

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

◆ 학과소개 및 교육 목표

서비스경영학과는 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서비스가 차지하는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서비스경영과 관련된 전문 지식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산업에 접목하기 위하여 개설되었다. 최근 서비스 품질 평가 및 서비스 디자인 등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의 접목이 중요해지고 서비스화의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고려하여 본 학과에서는 물류 서비스, 금융 서비스, 공공 행정서비스, 교육 서비스, 의료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제조업에서의 고객 만족 경영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교과목을 학습한다. 즉, 서비스 산업의 흐름을 조망하고 IT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 트렌드를 파악하며 전략, 시스템, 품질 등 서비스 경영의 기본적 이론의 탐색과 함께 국내외 업종별 대표 서비스기업에 대한 깊이 있는 사례분석을 병행함으로써 새로운 서비스 패러다임 및 선진 서비스 경영 모델을 연구한다.

◆ 과정문의

■ 일반 행정 : 등록금 및 지원절차 등 문의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5~6) 

 

 

■ 과정 문의 : 서비스경영 교과과정 등에관한 문의

 

                      최정일 주임교수 (02-820-0561, jichoi@ssu.ac.kr)

                      이성혜 겸임교수 (010-3118-9541, marve96@teaminterface.com)

◆ 개설취지 및 교육목표

서비스의 과학화를 통하여 서비스 부문의 생산성 제고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설된 서비스경영학과의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고객만족경영 및 서비스경영에 요구되는 이론과 실무적 역량을 겸비한 미래형 서비스 경영 전문가 양성

 

■ 서비스 관련 정보교류를 위한 인적네트워크의 구성

 

■ 서비스 경영에 대한 새로운 경영모델 제시

 

■ 고객 지향적 서비스 조직문화 창출

 

■ 국내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제고

◆ 교과목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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