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후기 정시 신·편입생 모집 입학전형 일정
2025학년도 후기 정시 신·편입생 모집 입학전형 일정
구분 | 일시 | 장소 | 비고 |
---|---|---|---|
원서접수 (인터넷접수) |
2025.03.31.(월) 10:00 ~ 2025.04.11.(금) 17:00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 지원기간 이내 인터넷 입학지원 및 전형료 (반드시 입금자명 + 본인 수험번호 뒷4자리로 입금)납부 완료 |
서류제출 (인터넷지원 후) |
2025.04.11.(금) 17:00까지 제출 *이후 제출 서류 받지 않음 |
대학원교학팀 접수
(웨스트민스터홀 542) |
– 인터넷 입학지원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본인 서명하고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하여 우편 또는 방문제출
– 서류제출확인은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확인 가능 |
서류 합격 및 면접조안내 | 2025.04.23(수)예정 | –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
면접 전형일 | 2025.04.25.(금) 예정 | 각 학과 지정장소 | –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합격자 발표 | 2025.04.30(수) 10:00 예정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 별도의 개별통지 없음
– 입학허가통지서 및 합격자 안내사항 출력가능 |
등록기간 | 2025.07.07(월)9:00~2025.07.09(수) 16:00까지 | 우리은행 전국지점 | – 등록기간 내 미등록시 입학취소 |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될수 있습니다.
입학원서 접수 안내
1단계
지원자페이지접속
(회원가입)
2단계
원서 입력
3단계
전형료 납부
(본인이름+ 수험번호 뒷
4자리로 입금자명필수)
입금확인증출력
4단계
원서 및 수험표 출력
5단계
서류 제출
(입금확인증,
기타 제출 서류와
함께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
※ 온라인 원서입력(마감 전날 15:00까지), 전형료납부, 서류제출 모두 접수기간 마지막날 17:00까지 완료해야 함.
■ 원서접수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클릭)에서 지원 완료 후, 필수 제출 서류를 반드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합니다.
모든 서류는 서류 마감일까지 도착하는 것을 기준으로 접수되므로, 기한 내 필수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이름 기재 시 유의사항
영문 이름은 반드시 대문자로 기재해 주세요.
한국어 이름도 필수로 기재해야 합니다. (입학원서에 기재한 이름은 입학 후에도 그대로 사용되며, 수정이 불가합니다.)
나. 제출 서류 관련 안내
제출된 서류는 확인 후 보완이 필요한 경우 추가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보완 요청에도 응하지 않을 경우, 서류 심사에서 탈락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소재 대학 졸업자 제출 시 유의사항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에는 왼쪽 상단에 학위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 번호가 기재되어 있거나, QR코드를 통해 진본 여부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사본 제출 시 원본 서류 제출을 다시 요청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원본 서류를 확인 후 제출해 주세요.
다. 이메일 주소 작성 시 유의사항
입학 관련 안내 사항은 이메일로 전달되므로,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세요.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여러 개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경우 수험번호 중복 문제로 인해 혼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한 번만 정확하게 지원해 주세요.
이메일 중복 기재 및 오기재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라. 서류 제출 기한 엄수
입시 마지막 날에는 우편 및 방문 서류 제출이 몰릴 수 있으므로, 미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원서입력 마감 전날 15:00까지 권고)
모든 서류는 서류 마감일까지 도착하는 것을 기준으로 접수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제출해 주세요.
입학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클릭시 자동연결)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접수기간
2025.03.31.(월) 09:00 ~ 2025.04.11.(금) 17:00(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
■ 전형료 납부
일반전형, 외국인 특별전형 : 80,000원
①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자를 표기하여 납부하여야 함.
※ 납부계좌번호 : 우리은행 2704-9306-1183-90 / 예금주 : 숭실대학교(경영원)
(텔레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불가 – 입금자를 명확히 표기하기 어려움)
※ 전형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입금자의 표기(입금자메모) : 이름+수험번호 뒷자리 4자리
– 예) 이름 : 홍길동 수험번호 8121120062 일 때, “홍길동0062″로 전형료 송금.
(외국인 유학생의 경우 3글자 기재가 어렵다면, 수험번호 뒷 4자리로 기재해 송금.)
※ 입금자 표기 오류로 입금자 확인 불가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음.
③ 인터넷 접수에 대한 전형료 납부는 접수마감일 17:00까지 완료하여야 함.
– 위의 표기대로 입금하지 않을 경우, 본인확인에 대한 불이익은 본인책임으로 함.
※ 납부확인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전형료납부여부”에서 확인 가능함.
④ 확인가능시간
입금 확인가능시간 : 원서접수 마지막 날 일괄적으로 변경, 이후 확인 가능
■ 제출서류
신입학 석사 과정 제출서류
① 입학원서(인터넷 접수완료 후 출력)
② 6개월 이내 발급된 대학 졸업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③ 6개월 이내 발급된 대학 全학년 성적증명서 1부(성적 백분율 기재)
※ 졸업예정자는 직전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합격이후 졸업증명서와 전학기 성적증명서 제출 필수)
※ 학사 편입학 또는 학점은행 졸업(예정)시 모든 전적교 성적증명서 제출
※ 편입학생은 전적대학원 성적증명서 제출(사전상담)
④ 자기소개서(홈페이지 양식자료실 참고)
⑤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함)
⑥ 추천서(해당자에 한함)
⑦ 유학생의 경우 별도의 ‘유학생 제출서류(경영대학원)‘ 참조
■ 서류제출
일시 : 2025.03.31.(월) 10:00 ~ 2025.04.11.(금) 17:00까지
인터넷 접수 완료 후 입학원서 출력하고 나머지 원본서류와 함께 제출
등기우편제출 :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홀 542호 경영대학원 교학팀(우편번호 : 06978) (우편제출시 봉투겉면에 입학서류 재중으로 표기 바랍니다.)
방문제출 : 교학팀(웨스트민스터홀 5층 542호)
■ 기타 유의사항
가. 전형료 입금 시 입금자명이 정확해야 함.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험번호 뒷 4자리로 입금
나. 졸업(학위취득) 예정자로 합격한 자는 별도 지정한 기일까지 졸업(학위취득) 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 제출서류 기재사항이 허위로 판명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라. 수학능력(한국어능력)에 따라 선수과목(*학칙시행세칙 제9조)을 요청 받을 수 있음.